신당 창당 발기인대회 열어

 

[충청매일 제휴/뉴시스] 김동연(사진) 전 경제부총리가 24일 신당 ‘새로운 물결' 창당을 선언했다.

대권에 도전한 김 전 부총리는 “정치와 후보를 혐오하게 하고 있는 비호감 월드컵을 더이상 방치해서는 안된다. 이제 ‘특권·기득권·정치교체'를 위해 촛불을 다시 들어야할 때"라며 그 중심에 새로운물결이 서겠다고 밝혔다.

김 전 부총리는 이날 서울 상암동 누리꿈스퀘어에서 신당창당 발기인대회를 갖고 환영사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우리 국민이 꿈꾸는 나라를 만들려고 새로운 물결을 창당한다. 대한민국이 이대로 가면 안되겠다는 절박한 마음으로 새로운 물결을 창당한다"라며 “정권교체를 뛰어넘는 정치교체를 위해 새로운 물결을 창당한다"라고 창당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지금 정치판의 강고한 양당 구조로는 구조적 문제를 해결할 수 없고 대한민국을 바꿀수 없다"라며 “나라를 반쪽으로 나누고 사생결단하는 선거판에서 누가 당선되든지 대한민국의 미래가 없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새로운 물결은 △문제의 가지가 아닌 뿌리를 찾아 우리 사회의 근본 원인인 승자독식 구조 타파 △청년에 고른 기회와 나은 기회를 줄 수 있는 해법 제시 △청년 투자국가 및 일거리 정부 △기회의 양극화 해소 △4년 중임분권형 대통령제로 개헌 등을 추구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