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선 끝난 뒤 14일 만에 회동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이낙연 전 대표가 24일 서울 종로구 한 찻집에서 만나 포옹하고 있다.

 

[충청매일 제휴/뉴시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와 이낙연 전 대표가 24일 만나 정권재창출을 위한 ‘원팀'을 약속했다. 지난 10일 민주당 대선 경선이 끝난지 14일 만이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안국동의 한 찻집에서 이 후보에게 “이미 발표한 바 대로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정권재창출을 위해 작은 힘이나마나 보태겠다"며 “오늘 모두가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도록 그리고 누구든지 마음에 남은 상처가 아물도록 당 지도자가 앞서서 노력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그는 “당원과 지지자들께서 여러 생각을 가질 수 있지만 민주당의 정신과 가치를 지켜야 한다는 대의를 버리지 마시길 호소드린다"며 “저를 지지해준 분들을 포함해서 경선에서 뜻을 이루지 못한 분들에게 제 마음을 다해 위로를 드린다"고 전했다.

이 후보는 “제가 먼저 일찍 찾아뵀어야 하는데 국정감사 때문에 늦어져서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자세를 낮췄다.

그는 “이 전 대표께서 품 넓게 모든 길을 수용해주시고 정권재창출에 모든 일을 함께 해주겠다는 말씀을 현장에서 제가 실천으로 반드시 보답드리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