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기업·전문컨설팅 업체 모집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충북도는 도내 중소기업의 정부공모사업 참여 확대를 위해 참여기업과 전문컨설팅 업체를 모집해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대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이 국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탄소중립의 정부정책 방향과 기업 ESG경영 등 신산업에 대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지원하고 있다.

모집 대상은 도내에 본사 또는 공장이 소재한 중소기업으로 제조업, 유통업, 제조업 관련 서비스 및 지식기반서비스 사업에 속하는 업종이다.

모집기간은 예산 소진 시까지며 선정된 기업은 사전조사와 기획 및 평가(PPT작성) 지원, 재도전 지원까지 전문가 매칭을 통해 모든 과정을 지원받는다. 도는 이와 연계해 매주 정부공모사업 동향을 도내 기업대상 이메일링과 ‘충북도비즈알리미’ 카카오톡 채널 알림톡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카카오톡 앱 상단 검색에서 ‘충북도비즈알리미’를 검색해 채널추가하면 매주 문자메시지를 받아 볼 수 있다. 또 매년 반복되는 차년도 공모사업에 대한 사전 기획지원과 신규 공모사업에 대한 제안서 작성 등도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충북도기업진흥원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를 내려받아 충북도기업진흥원으로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cj3y12@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강성환 도 경제기업과장은 “중소기업에서는 인력과 재정부족으로 준비과정이나 신청절차 등 공모사업 대응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이 많다”며 “도내 많은 중소기업이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정부공모사업에 선정돼 기업성장을 위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