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은 오는 27일 오후 4시 온라인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제12차 매마수 문화포럼을 개최한다.

‘문화분권, 문화자치, 그리고 지역문화생태계’를 주제로 진행하는 이번 포럼의 발제는 지금종 강릉문화도시지원센터장이 맡았다.

현재 군포문화도시 총괄기획자와 지역문화네트워크 공동대표, 문화사회연구소 감사, 한국문화정책연구소 감사를 함께 맡고 있는 지 센터장은 지역문화진흥원 이사장과 문체부 지역문화진흥계획 기획단장 등을 역임한 문화정책과 지역문화 분야의 전문가다.

진정한 문화자치를 이루기 위해서는 문화분권과 지역문화생태계의 성장이 선결조건이라 말하는 지 센터장은 이번 포럼이 대한민국 첫 법정 문화도시인 청주의 지역문화생태계를 톺아보고 문화분권의 미래를 향한 이정표를 찾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웹포럼으로 진행하는 제12차 매마수 문화포럼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26일 오후까지 신청링크(http://naver. me/Gi9e0qBD)를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되며, 화상 회의 시스템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선착순 50명까지만 접수 받는다.

사전 접수한 참여자에게는 포럼 당일 오후 3시 이후 신청한 이메일과 전화번호로 웹 포럼에 입장할 수 있는 링크가 발송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