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학생들, 수학 실력 뽐내다
세종 학생들, 수학 실력 뽐내다
  • 김오준 기자
  • 승인 2021.10.21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교육원, 수학 구조물 경진대회 등 개최
세종시교육청교육원 ‘제8회 수학 구조물 경진대회’에 참여한 학생들이 다양한 수학구조물을 제작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교육원 ‘제8회 수학 구조물 경진대회’에 참여한 학생들이 다양한 수학구조물을 제작하고 있다.

 

[충청매일 김오준 기자] 세종시교육청교육원(원장 강양희)은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지난 18~20일 ‘제3회 수학 용어 말하기 대회’와 19~21일 ‘제8회 수학 구조물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제3회 창의·융합교육축제 대회마당과 연계해 ‘수학 용어 말하기대회’와 ‘수학 구조물 경진대회’로 나누어 진행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학교급에 따라 대회 일시 및 장소를 분산시켜 학생의 안전을 최대한 고려해 운영했다.

제8회 수학 구조물 경진대회는 3인 1팀으로 ‘세종시의 랜드마크가 될 미래 건축물 창의적으로 만들기’라는 주제로 수학적 원리를 구현하는 창의적이고 아름다운 구조물을 만드는 대회다.

이 대회에는 초등 46팀, 중등 44팀, 고등 13팀, 총 103팀, 학생 309명이 참여해 카프라, 실, 재활용품 등을 활용해 창의적이고 다양한 수학 구조물을 선보였다.

특히 학생들은 세종시 미래의 모습을 그려보며 세종국회의사당, 세종타워, 세종역 등 다양한 수학구조물을 제작했다.

제3회 수학 용어 말하기대회는 2인 1팀으로 짝을 이뤄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운 수학적 용어와 개념을 실생활 사례, 이야기로 재미있고 조리 있게 발표하는 대회다.

이 대회에는 초등 46팀, 중등 49팀, 고등 11팀, 총 106팀, 학생 212명이 참여해 분수, 도형, 함수, 방정식 등 다양한 수학적 용어와 개념을 다양하고 창의적으로 발표하는 모습을 선보였다.

이번 대회를 기획·운영하고 있는 유연상 교사는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운 수학적 내용을 말로 표현하고 작품을 만들어봄으로써 학생들이 수학과 더욱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강양희 교육원장은 “학생들이 직접 발표하고 참여하며 수학에 대한 자신감과 흥미를 함양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학생 중심 활동을 통해 수학 학력 향상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