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지사, ‘공감콘서트’서 발전 방향 밝혀

[충청매일 차순우 기자]

“충남혁신도시는 공공기관 지방 이전을 계기로 이전된 공공기관과 지역의 대학, 연구소, 산업체, 지자체가 협력해 지역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창출하는 기반이 될 것입니다.”

양승조 충남지사가 충남혁신도시의 현재와 미래 발전 방향에 대해 도민들과 함께 고민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양 지사는 지난 20일 도청 문예회관 대강당에서 김명선 도의회 의장, 도민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함께 만들어가는 충남혁신도시 공감콘서트’(사진) 자리에서 “준비된 혁신도시를 비전으로 신속한 기관 이전이 이뤄질 수 있도록 착실히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혁신도시 지정 과정에서 반대 여론 등 숱한 난관도 있었고 쉽지 않은 여정이었지만 모든 분들의 노력이 있었기에 오늘 이 자리도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혁신도시 지정은 220만 도민의 자존심을 지켜낸 것이다. 도민 여러분 모두가 정말 자랑스럽다”고 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지금 밥그릇을 만들었고 영양가 있고 맛있는 쌀을 채워야 한다 이를 위해 정부와 정치권의 조속한 결단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공공기관 이전 필요성과 당위성에 대한 공론화 정책 건의를 지속적으로 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양 지사는 또 “2050 탄소중립 정책 기조를 충남이 앞장서기 위해 혁신도시를 탄소중립도시로 만들고 이를 중심으로 산학연이 연계된 국가 탄소중립 클러스터를 구축할 것”이라며 “내포신도시를 국내 최고의 자전거 천국도시로 만드는 등 탄소중립 생활환경을 조성해 충남혁신도시가 탄소중립 지역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는 민선7기 최대 역점과제인 충남혁신도시 지정을 기념하고 도민들에게 문화공연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혁신도시가 지정되기까지의 여정을 되돌아보고 혁신도시의 성공적인 발전을 기원하기 위해 무료 공연으로 기획됐다.

또 더 많은 도민들에게 문화공연의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동시 송출했으며, 방송 제작 분은 오는 30일 오후 1시 TBN 대전교통방송 ‘TBN 차차차’ 특집 콘서트로 라디오 방송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