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의 ㈜바이오크래프트, 학생 건강 위해 충북도립대에 공기정화기 기탁
옥천의 ㈜바이오크래프트, 학생 건강 위해 충북도립대에 공기정화기 기탁
  • 황의택 기자
  • 승인 2021.10.17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의 친환경 인류기업인 ㈜바이오크래프트가 충북도립대학교 학생 건강을 위해 명품인재릴레이 기부에 참여했다.
옥천의 친환경 인류기업인 ㈜바이오크래프트가 충북도립대학교 학생 건강을 위해 명품인재릴레이 기부에 참여했다.

 

[충청매일 황의택 기자] 옥천의 친환경 인류기업인 ㈜바이오크래프트(대표 손혜선)가 충북도립대학교 학생 건강을 위해 명품인재릴레이 기부에 참여했다.

㈜바이오크래프트 손혜선 대표는 지난 15일 대학을 찾아 명품인재양성 릴레이 기부에 동참, 학교와 학생들을 위해 1500만원 상당의 공기정화기를 전달했다.

㈜바이오크래프트가 충북도립대학교에 전달한 공기정화기 ‘아이림’(AIRIM)은 식물에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이 결합된 최첨단 차세대 친환경 공기청정기다.

이 공기정화기는 세계 최초로 온습도 및 조명, 물주기 등의 식물관리는 물론 각종 오염물질 정도를 AIoT 기술로 측정해 빅데이터화하고, 장소별, 생활패턴별 공기질을 AI 분석을 통해 최적화해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친환경 공기청정기다.

특히 실내 공기를 빨아들인 뒤 휘발성 유기화합물(TVOC)과 미세먼지, 이산화탄소 등 오염물질을 식물 바이오필터로 정화한 후 깨끗한 공기로 바꿔 배출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는 공기청정기로 이를 통해 실내공기질의 80%가량을 개선할 수 있어 차세대 최첨단제품으로 손꼽히고 있다.

충북도립대학교는 공기정화기 ‘아이림’(AIRIM)을 대학 본관 1층에 비치해, 학생들의 건강증진에 힘쓸 방침이다.

손혜선 대표는 “지역 인재를 양성하는 충북도립대학교를 위해 어떠한 역할을 할지 고민하다가, 학생들의 건강을 위한 공기정화기를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 충북도립대학교가 지역의 청년들을 잘 육성해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명품인재를 양성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병영 총장은 “학교와 학생들을 위해 공기정화기를 기탁해 주신 손혜선 대표에게 모든 교직원을 대표해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충북도립대학교가 지역과 충북, 대한민국을 대표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바이오크래프트 손혜선 대표는 지난해 11월에도 학교와 학생들을 위해 발전기금 200만원을 기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