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지성현 기자] 건양대학교병설 건양고등학교(교장 박찬범)가 국내 고교 최초로 오는 28일부터 4주간 매주 화요일 메타버스를 활용한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 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의 가상세계를 일컫는 말이다.

건양고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집합형 입학설명회가 개최되기 어려운 상황에서 MZ세대가 열광하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입학설명회를 추진하기로 했다.

SK텔레콤 ifland 앱을 활용해 개최되는 이번 메타버스 입학설명회는 9월 28일, 10월 5일, 10월 12일, 10월 19일 저녁 7시 총 4회 진행되며 참여 대상자는 중학교 3학년생, 학부모, 교사 등이다.

메타버스 입학설명회는 △학교 홍보 영상 시청 △학교장 인사 및 비전 제시 △학교교육과정 △기숙형 사립고 △대학 입시 △장학 혜택 △2022학년도 신입학 전형 안내 △질의 및 응답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건양고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고 당일 참여도 가능하다.

이병우 건양고 입학홍보부장은 “고등학교 입학 전형과 학교에 대한 정보를 제한적으로 얻는 상황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고입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메타버스 입학설명회도 예비 학생들에게 더 친숙한 방법으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새로운 시도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