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지성현 기자] 논산시(시장 황명선)가 세계 자살예방의 날(9. 10)을 맞아 자살예방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고,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캠페인에 나선다.

시는 오는 17일까지 유튜브를 통해 자살예방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정신건강복지센터 카카오톡 채널, 홈페이지(www.nonsan.go.kr)를 통해 ‘생명사랑 메시지 댓글달기’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메시지를 남긴 시민 중 추첨을 통해 선물을 발송할 예정이며, 손수 메시지를 작성하는 이벤트를 통해 주변을 돌아보고, 따뜻한 이웃의 정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현수막, 문자 전광판 등의 홍보를 병행해 최대한 많은 시민이 함께 참여해 자살 예방을 위한 전 시민적 사회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시민들의 우울감과 걱정이 증가하고, 이로 인한 자살 위험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지속적인 생명존중지킴이 양성을 통해 자살예방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사람 중심의 생명존중문화를 확산해 함께 살아가는 따뜻한 분위기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살예방의’날은 전 세계에 생명의 소중함과 국가적·사회적으로 증가되고 있는 자살 문제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이에 대한 대책 마련을 위해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법률’에 의해 제정됐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