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7일 청년주간 개최…토크콘서트·JAZZ캠프 등 행사 다채

[충청매일 한만태 기자] 천안시가 제2회 청년의 날을 맞아 11일부터 오는 17일까지 천안 청년들이 주도하고 참여하는 ‘2021 천안청년주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2021 천안청년주간에서는 11일에 진행되는 제2회 천안시 청년의 날 기념행사와 더불어 13일부터 17일까지 청년들이 문화공연이나 체험 등에 참여할 수 있도록 천안 청년단체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3일 인생책방(두정동)은 ‘청년 빛(빛)잔치’라는 주제로 작가 강연, 치유와 공감의 소통콘서트를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한다. 14일 한국청년연합 천안지부, 천안KYC(두정동)는 ‘청년들의 마음을 툭터봐유~’ 청년 토크콘서트와 지역뮤지션의 귀호강콘서트를 연다.

15일에는 취향회관(두정동)이 도심 속 실내 캠핑을 즐기면서 캠핑 속 재즈 라이브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청년들의 취향, JAZZ캠프’를 운영하고, 16일에는 복합문화공간 천안볼트(대흥동)가 ‘문화로 마주하는 나’를 주제로 샌드아프 퍼포먼스와 참여형 자화상 전시 및 문화체험 4가지를 진행한다.

17일에는 화이트블럭 천안창작촌(광덕면)이 작가 개인전 전시와 작가 오픈스튜디오 감상, 원데이 아트 클래스 진행, 야외영화상영 ‘꿈꾸는 밤’ 등 ‘청년이여, 예술로 꿈꾸라!’라는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천안시2030청년복지센터 누리집(www.ch2030youth.kr)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