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개 현안 연구과제 의견 수렴

 

[충청매일 한만태 기자] 천안시는 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공무원 직접수행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사진)

앞서 시는 전부서 공모에 따른 선정심의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천안시 아동인권 실태조사’와 ‘클로렐라 사용농업토양환경 변화 및 효과연구’ 2개의 현안 연구과제를 직접수행 연구용역으로 선정했다.

선정된 2개 연구팀 총 8명의 공무원은 지난 3월부터 연구에 착수하고 이날 중간보고회에서 선정된 연구과제에 대해 연구 추진상황 보고 및 연구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아동보육과(책임연구원 윤현주 주무관 외 3인)에서 진행 중인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천안시 아동인권 실태조사’는 관내 아동인권 실태조사를 통해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인권침해 및 위기상황에 대해 분석하고, 향후 심층면접과 자문단 회의 등을 통해 실효성 있는 맞춤형 정책을 마련한다.

스마트농업과(책임연구원 최미영 병천동면지소장 외 3인)에서 연구 중인‘클로렐라 사용농업토양환경 변화 및 효과연구’는 K-농업을 선도하는 친환경 농법 확대를 위해 화학비료가 아닌 생물비료 소재인 클로렐라 배양액을 이용한 농업생산물 품질변화 등을 연구하고 향후 클로렐라 농업적 이용 확대 및 농가 기술지도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번 중간보고회를 토대로 오는 11월까지 연구용역을 지속 수행 후 12월 최종보고회를 실시해 연구용역 결과물을 시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