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부처 찾아가 보통교부세·기준인건비 확충 건의

송기섭(왼쪽) 진천군수는 31일 행정안전부를 찾아 고규창 차관을 방문해 현안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충청매일 심영문 기자] 송기섭 진천군수가 31일 중앙부처를 찾아 군 주요현안과 사업을 건의했다.

송 군수는 이날 행정안전부 고규창 차관과 이승우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을 만나 보통교부세, 기준인건비 확충을 건의했으며 군의 주요 현안 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지역의 외국인 주민이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행정·재정 수요도 함께 증가하고 있어 현실적이고 합리적인 보통교부세 산정 방안을 제시하고 도입의 필요성을 건의했다.

또 수도권내륙선 광역철도 확정, 대규모산단 조성, 충북혁신도시 거점화 등으로 필요한 행정 수요를 대응할 수 있도록 군의 기준인건비도 함께 확충해 줄 것을 적극 건의했다.

송 군수는 이어 국토교통부 강희업 철도국장을 만나 경기 남부와 충북 중부권 상생발전의 연결고리가 될 수도권내륙선 광역철도의 효과를 설명하며 조기착공을 위한 적극적인 검토를 요청했다.

송기섭 군수는 “최근 군 상주인구 9만명 돌파에 이어 주민들의 숙원이었던 철도길이 유치되는 등 진천시 건설을 위한 위대한 도전에 청신호가 이어지고 있어 중앙부처와의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이 더욱 필요한 시점”이라며 “앞으로 군의 재정을 강화하고 각 사업의 내실을 갖출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