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한 상황에 행정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충청매일 박연수 기자] 조길형(사진) 충주시장이 30일 시민 의지를 대변하는 행정구현을 주문했다.

이날 열린 현안업무 영상회의에서 조 시장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방역당국의 노력이 합쳐져 위기에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었다”며 “시를 믿고 방역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계신 시민들과 함께 앞으로 더욱 코로나 대응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3단계로 완화되었지만 전국적으로 확진이 계속되고 있는 비상 상황이라는 점을 명심하고 긴장하는 마음을 유지해야 한다”며 “만남과 접촉 최소화, 의심 상황 시 선제 검사, 백신접종 동참 등 수칙을 철저히 지켜 다가올 추석 명절을 안전하게 맞을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조 시장은 “긴급한 상황들에 가려서 행정의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해야 한다”며 “코로나 장기화로 인한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의 어려움을 돌보고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이웃들이 없는지 세심하게 챙기는 일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 달라”고 주문했다.

그는 “시민들에게 혜택을 드릴 수 있는 신규 사업의 발굴과 가을꽃 거리 조성처럼 지역사회를 위로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 사업의 추진에도 노력해 달라”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코로나의 위기 앞에서 충주시가 가진 이해와 배려심, 단호한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우리 공직사회가 이러한 시민의 모습을 대변하는 최전선에 있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노력해나가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