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한만태 기자]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송토영) Wee센터는 2학기를 맞이해 관내 학생 및 학부모,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2021년 8월 31일(월)부터 9월 24일(금)까지 4주간 상담주간을 운영한다. 「Wee랑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주제로 안전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학생들이 생명존중 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집중적인 학생, 학부모 상담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하반기 상담주간에는 천안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 생명존중교육, 생명존중 4행시 챌린지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가 자신의 생명을 소중하게 인식함은 물론 생명존중의 소중함에 생각할 수 있도록 하고 위기 학생들에 대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상담서비스를 제공하여 학생들로 하여금 상담에 대한 심리적 거리감을 좁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

이번 상담주간 운영으로 관내 위기 상황에 놓인 학생들을 다각적으로 지원하고 개인상담, 야간상담, 심리검사 등 맞춤형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여 학교 적응력 향상 및 학생들의 잠재된 어려움을 조기에 발견, 보다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문화 정착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천안 Wee센터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학교 적응을 돕고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다. 문의사항은 천안교육지원청 Wee센터(041-629-0401)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