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한만태 기자] 천안시는 천안문화재단(대표이사 이성규)과 함께 9월 29일부터 10월 3일까지 천안 삼거리공원에서 열리는 ‘천안 흥타령 춤 축제 2021’의 시민 참여 경연 프로그램인 미스터리 무도회 ‘복면 춤 왕’ 참가자를 지난 23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17회를 맞이하는 ‘천안 흥타령 춤 축제 2021’은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예 문화관광축제로 코로나 19에 대비해 비대면 자동차 공연장 방식으로 천안 삼거리공원에서 개최된다..

비대면 프로그램인 ‘복면 춤 왕’은 유명 TV 프로그램인 복면가왕을 벤치마킹한 대회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춤을 사랑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자 본연의 전문성과 개인기를 보여주는 능력에 초점을 맞춘 춤 경연대회다.

본 공연은 10월 1일 천안 삼거리공원 자동차 공연장에서 진행되며, 대망의 우승자에겐 100만 원의 시상금이 부여된다. 또한, 모든 참가자에게 경연대회 종료 후 복면 제작비 10만 원을 지급해 부담 없이 출전할 수 있도록 했다.

이성규 대표이사는 “이번 ‘복면 춤 왕’ 프로그램은 얼굴 표정을 보여주지 않고 몸짓만으로 감정을 표현해 자신을 새롭게 소개하는 대회다”며,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 안전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해 코로나 19 장기화로 지쳐있는 시민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고 참가자와 관람객 모두 즐길 수 있는 대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한편 참가 신청은 천안 흥타령 춤 축제 홈페이지(cheonanfestival.com) 공지사항을 통해 온라인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천안문화재단 축제기획팀(☎041-900-7392, 7395)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