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한만태 기자] 천안시가 천안시만의 특색있는 천안형 푸드플랜을 수립하기 위해 시민이 함께하는 푸드플랜 비전과 핵심가치를 오는 27일까지 공모한다.

시는 천안시민의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보장하고, 지역농업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와 먹거리 복지실현을 위한 천안형 푸드플랜을 구축하고자 올해 12월까지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컨설팅 과정에서 먹거리 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모으고, 지역의 정체성과 특색이 반영된 창의적인 정책방향을 제안받기 위해 열린다.

비전에는 천안시 먹거리 미래상을 제시하고, 핵심가치는 비전을 실행하기 위해 천안시민이 지향해야 할 지역 먹거리 행동양식이 담겨야 한다.

응모형식은 비전의 경우 천안시의 ‘미래 먹거리 모습’을 단어 혹은 문장으로 표현하면 되고, 핵심가치는 비전 실현을 위한 3~4가지 행동양식을 ‘OOO 먹거리, OOO 먹거리, OOO 먹거리’에 맞춰 제안하면 된다.

천안시 푸드플랜에 관심 있는 시민 또는 국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방법은 공모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imanee@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참신성·미래지향성·공감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1등, 2등, 3등을 선정하고 각 30만 원, 20만 원, 10만 원의 지역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 누리집(홈페이지) 또는 문의전화(041-521-5450)로부터 안내받을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