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뷰티크리에이터 대회 개최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서원대학교(총장 손석민)가 ‘제2회 뷰티 크리에이터 대회’를 개최한다.

서원대 뷰티학과가 주관하는 공모전은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개인 방송 및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1인 크리에이터 시대’가 도래하면서 끼와 역량을 갖춘 인재를 발굴해 뷰티 크리에이터로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는 뷰티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전국의 고등학생 및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작품 공모는 다음달 9일부터 20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출품작은 헤어미용, 피부미용, 메이크업, 네일미용, 일러스트, 아트마스크 등 뷰티와 관련된 100초 내외의 영상물로, 참가자 본인이 시술해야 하며 필요시 모델을 사용해도 무방하다.

수상작은 창의성, 제작 능력, 미션 이해도, 완성도, 발전 가능성 등을 평가해 10개의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서원대학교 입학 시 2년간 장학금을 지급하며,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각각 1년, 1학기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이지영 뷰티학과장은 “K-뷰티를 이끌어갈 창의적인 크리에이터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지원을 기대한다”며 “뷰티 크리에이터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해 뷰티 분야의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