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차순우 기자] 충남도는 29일 도청에서 관광 활성화 비전 마련을 위한 ‘충남 관광 활성화 추진단 회의’를 개최했다.

이우성 문화체육부지사와 도 담당 공무원, 대학교수 및 관광 전문가 등 1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회의는 보고, 주제 발표, 토론 및 의견 수렴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관광 활성화 추진단은 코로나19 종식 및 보령-태안 간 해저터널 개통 등 앞으로 관광 수요가 증가할 것에 대비해 주요 관광 사업을 발굴·추진하는 민관 협의체다.

이날 회의에서는 △서해안 연계 관광 상품 개발 △충남 관광 활성화를 위한 관광 인프라 확충 △중장기 관광 메가 이벤트 발굴 등 추진단의 주요 활동 계획을 공유했다.

또 ‘충남 관광 비전과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한 이희성 단국대 교수의 발표를 중심으로 지역 관광 전문가들의 의견과 제안을 청취했다.

이날 이 교수는 발표를 통해 국내외 관광 환경 및 충남 관광 현황을 분석하고 충남 관광 비전을 수립하기 위한 3대 목표 5대 전략, 무장애 관광 등 7개 충남 관광 진흥 방안을 발표했다.

아울러 회의 참석자들은 △체류형 관광 확대를 위한 숙박 인프라 확대 △고령화시대 대비 실버 관광 프로그램 발굴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관광 디지털화 △내륙과 해양 융복합 관광권역 설정 △‘충남 방문의 해’ 등 대규모 행사 발굴 필요성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한편 도는 추진단 회의를 3회 더 운영할 계획이며, 올 연말 도내 관광 산·관·학 전문가가 참여하는 ‘2030 관광비전 수립 선포 릴레이 포럼’도 개최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