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김병희(왼쪽) 서원대 교수와 저서 ‘문화예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김병희(왼쪽) 서원대 교수와 저서 ‘문화예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서원대학교(총장 손석민)는 광고홍보학과 김병희 교수의 저서 ‘문화예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이 ‘2021년 대한민국학술원 우수학술도서’ 사회과학도서 부문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교육부와 대한민국학술원이 주관하는 우수학술도서 선정 사업은 기초 학문 분야의 우수학술도서를 선정해 국내 대학에 보급함으로써 기초 학문 분야의 연구 및 저술 활동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총 256종(인문학 67종, 사회과학 95종, 한국학 35종, 자연과학 68종)이 우수학술도서로 선정됐으며, 김 교수의 ‘문화예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은 사회과학 분야에서 전문성과 학문적 기여도, 학술적 수준이 높은 도서로 평가됐다.

김 교수는 저서를 통해 문화예술은 인간이 세계와 정서적으로 소통하는 정신 작용이라는 관점에서 문화예술기관의 활성화를 위해 고민했다. 문화예술에 대한 책은 많지만 문화예술작품 마케팅에 대한 저술은 드문 문화예술계에서 이 책은 철저히 문화예술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에 초점을 맞춰 명쾌하게 설명했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