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월 6일까지, 총 12팀 선발
청주 소재 문화예술 관련 단체 및 기업 지원 가능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시민 스스로 내가 사는 도시와 사회, 주변의 이슈를 기록문화 활동으로 해결하는 문화도시 청주의 자율예산제 사업 ‘Issue있슈’가 ‘시민참여형’에 이어 이번엔 ‘시민제안형’ 프로젝트에 참여할 문화예술 단체 및 기업 모집에 들어갔다.

 이번 ‘시민제안형’은 ‘문화도시거버넌스’인 시민위원 20인이 문화도시 청주에 필요한 사업과 정책을 제안 및 토론하고 이를 바탕으로 청주시민 900명이 직접 투표해 결정한 의제를 문화예술 단체와 기업 등이 실현해보는 프로젝트로, 올해는 총 6개의 의제가 도출됐다.

 도출된 의제는  △ 문화 다양성에 입각한 문화도시 사업 실시와 문화 격차 해소 사업  △ 세대 간 갈등 해소와 연대를 위한 문화도시 사업  △환경과 사람이 공존하는 지속 가능 사회를 위한 문화 사업 △도시의 기억이나 흔적이 사라지고 있어 이를 문화자산화 하는 사업 △ 코로나 극복이나 적응을 위한 문화 사업  △ 문화도시 청주를 알릴 수 있는 비전 홍보형 사업 등이다.

 이 의제를 자신들만의 기록문화 활동으로 실현하고 싶은 청주 소재 문화예술 관련 단체 또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총 12개 단체 및 기업을 선정해 1천만원에서 최대 2천만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단 ‘Issue있슈-시민참여형’과는 중복 지원이 불가하다.

 참여를 원하는 문화예술 관련 단체 및 기업은 8월 6일까지 문화도시 청주 홈페이지(www.cjculture42.org)에서 회원가입 후 ‘문화프로젝트’-‘자율예산제’-‘지원의제’를 선택해 지원서를 작성한 뒤 제출하면 되며, 지원서 심사 및 프레젠테이션을 거쳐 참여 단체 및 기업을 최종 선정한다. 문의전화 043-219-1026.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