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단열 성능으로 건축물 에너지 절약 효과 인정

[충청매일 이우찬 기자] LX 하우시스의 PF 단열재(LX Z:IN PF보드)가 소비자시민모임과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주최한 ‘제24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서 ‘에너지 절약상’을 수상했다.

LX 하우시스는 21일 이같이 밝히고 1997년 시작된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은 매년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기술과 에너지 절약 효과가 우수한 제품을 선정해 시상한다고 설명했다.

에너지 절약 상을 받은 LX Z:IN PF보드는 국내 건축용 유기단열재 가운데 최고 수준의 단열성능(열전도도 0.020W/m·k)을 확보, 건축물의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는 데 효과적이다. 이는 열전도도를 기준으로 다른 국내 건축용 유기단열재 제품보다 1.5배 이상 뛰어난 성능이다.

단열 성능이 뛰어난 만큼 건축물 벽체를 설계할 때 기존 유기단열재와 비교해 절반에 가까운 두께로 단열 성능(열전도도) 규정을 충족할 수 있어 건축물의 전용면적을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환경부의 환경성적표지(EPD) 인증 및 저탄소 인증을 확보, 녹색 건축 인증 평가 시 가점 혜택이 주어지는 녹색 제품이다.

특히, 제조과정에서 프레온계 발포 가스를 사용하지 않는 등 환경을 고려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고 한국공기청정협회의 HB마크 최우수 등급을 획득해 제품의 친환경성과 안전성을 확보했다.

LX 하우시스 장식재사업부장 조대영 상무는 “이번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수상으로 PF 단열재제품의 뛰어난 단열 성능을 바탕으로 한 에너지 절약 효과에 대해 신뢰도를 더욱 높이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뛰어난 단열 성능을 확보한 고성능 단열재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여 국내 건축물의 에너지 사용량 저감에 이바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