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정기회의 개최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제9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이 7월 정기회의에서 정책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있다.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제9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이 7월 정기회의에서 정책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있다.

 

[충청매일 김오준 기자]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는 제9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7월 정기회의를 대면으로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7월 정기회의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대면으로 진행됐으며 △팀별 관계형성, 자율토의 △청소년 자치 다이제스트 논의 △청소년 정책 아이디어 공유, 주제선정에 대한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은 ‘교통, 역량강화, 안전, 기관 설치, 참여권 보장, 교내 제도 보완’을 주제로 정책 아이디어들을 공유했다.

또한 청소년참여포털(youth.go.kr/ywith)에서 진행하는 청소년 온라인 정책제안 공모전에 참여할 정책 내용에 대해 논의했으며, 청소년들의 공정한 참여 기회 제공을 위한 청소년 청원 플랫폼 개설 및 세종시에서 진행 중인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의 운영 지역 확대를 주제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소년참여위원회 한 위원은 “위원들과 공통의 관심사, 연령별 고민과 문제점들에 대해 공유함으로써 정책 아이디어들을 구체화할 수 있었으며, 위원들뿐만 아니라 지역 청소년들의 의견도 반영한 청소년 정책을 수립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의 활동들은 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홈페이지(www.sjyouth.or.kr) 및 SNS(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