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 충남형 배달앱 ‘소문난 샵’ 오픈
계룡, 충남형 배달앱 ‘소문난 샵’ 오픈
  • 지성현 기자
  • 승인 2021.07.05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매일 지성현 기자] 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가 5일부터‘민관협력 충남형 배달앱 ‘소문난 샵’을 정식 오픈하고 본격적인 서비스를 실시한다.

시는 최근 코로나19로 늘어난 배달수요로 시중 배달앱의 높은수수료로 인한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 가중됨에 따라 소상공인의 경영부담을 덜고 시민에게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충남형 배달앱 ‘소문난 샵’을 충남 15개 시·군 중 첫 번째로 도입한다고 5일 밝혔다.

충남형 배달앱 ‘소문난 샵’은 10~18%에 달하는 시중 배달앱 중개수수료를 전국 최저 수준인 1.7%로 낮추고 모바일 계룡사랑상품권으로 결제 시에는 0.9%까지 수수료가 낮아져 관내 소상공인의 소득을 늘리고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충남형 배달앱 ‘소문난 샵’은 기존 시중 배달앱과 달리 ‘모바일 계룡사랑상품권’으로 결제할 수 있어 시민 편의성을 높이고 코로나19 예방과 비대면 결제 확대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오픈 이벤트로 5일부터 예산소진 시까지 1만5천원 이상 첫 주문시 5천원 자동할인, 첫 주문 완료시 오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재구매 쿠폰 2장(3천원, 2천원) 선착순 1천명 지급 등 최대 1만원의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아울러, 충남형 배달앱 오픈에 따른 소비 진작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 7월 1일부터 모바일 계룡사랑상품권 구매시 10% 특별할인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