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회 구성하고 활동 돌입

청양군은 지난 1일 공공기관 유치위원회 위원 위촉식과 회의를 열고 피켓 퍼포먼스를 전개하고 있다.
청양군은 지난 1일 공공기관 유치위원회 위원 위촉식과 회의를 열고 피켓 퍼포먼스를 전개하고 있다.

 

[충청매일 박승민 기자] 청양군이 지난 1일 청양군 공공기관 유치위원회(공동위원장 김돈곤·윤여창)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군은 충남도 혁신도시 지정과 공공기관 지방 이전 방침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관련 분야 최고 권위를 가진 전문가 25명으로 위원회를 구성했다.

이날 회의는 위촉장 수여, 주요 사항 논의, 피켓 퍼포먼스 등으로 진행됐다.

위원들은 공동위원장에 윤여창 서울대 농림생물자원학과 교수, 부의원장에 한일욱 청양군기업인협회장을 선출한 후 산림·환경 분야 공공기관 유치를 목표로 이전 비용 지원, 기반시설 투자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윤여창 공동위원장은 “수도권 이전 대상 공공기관 중 국립산림과학원은 직원 수도 많고 예산이나 위상이 큰 기관”이라며 “충남 산림자원연구소와 성격이 같은 시설인 만큼 깊이 있는 접근 전략이 마련하자”고 말했다.

이주호(고운식물원 대표) 위원은 “청양군은 환경이 우수하고 오염이 없으며 산과 숲이 훌륭하다”며 “충남 산림자원연구소 등 산림 분야 기관 유치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김돈곤 군수는 “공공기관 유치경쟁 과열 등 어려움이 많았지만, 충남 사회적경제 혁신타운과 기후환경연수원을 연달아 유치하며 군민들과 공직자 모두 자신감을 갖게 됐다”며 “우리 군 특성에 맞는 공공기관 개별 이전을 통해 국가와 충남 균형발전을 촉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