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문화상점 ‘굿쥬’와 함께할 작가 찾습니다
청년문화상점 ‘굿쥬’와 함께할 작가 찾습니다
  • 김정애 기자
  • 승인 2021.06.17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문화재단, 25일까지 모집…내달 오프라인 매장 오픈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문화도시센터(대표이사 박상언)가 오는 7월 청년문화상점 ‘굿쥬’ 오픈을 앞두고, 이달 25일까지 입점 작가 모집에 들어갔다.(사진)

모집 대상은 청주에 사업장을 두고 있는 청년 작가로, 동네를 스토리텔링해 제작한 캐릭터 상품부터 주민의 삶을 모티브 삼은 생활용품까지 문화도시 청주의 다양한 기억과 기록들을 상품화한 굿즈라면 모두 입점 가능하다.

청주 시외버스터미널 부근에 개업할 청년문화상점 ‘굿쥬’는 청주 문화도시 조성사업 중 청년 공간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청년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탄생한 상품성 갖춘 굿즈를 전시하고 판매하는 공간이다.

상점 이름인 ‘굿쥬’는 기획 상품을 뜻하는 단어 굿즈(goods)에 충청도 사투리 ‘~유’를 붙여 유희적으로 표현한 명칭으로, 문화도시 시민위원과 워킹그룹 이 낸 아이디어의 산물이다.

지난해 지역 청년들의 문화상품을 홍보하는 온라인 플랫폼(http://goodsyou.kr) 형태로 런칭한 이후 청주의 자연환경이 주는 고마움을 동물 캐릭터로 표현한 ‘헬로솔’, 청주 대표 수제 맥주를 꿈꾸는 ‘선데이ESB’, 충청도 사투리를 배지로 제작한 ‘무심서재’ 등 총 17명 지역 작가의 브랜드가 소개·판매 중에 있다.

온라인 플랫폼의 호응에 힘입어 오프라인 시장까지 진출하게 된 ‘굿쥬’는 7월 정식 오픈에 앞서 지난 9일~13일 진행한 문화도시 청주 ‘기록문화축제’에서 ‘굿쥬, 청주를 만나다 展’으로 시민들에게 청주 명소를 모티브로 삼은 엽서, 스티커, 휴대폰 케이스 등의 탐나는 굿즈를 선보인바 있다.

청년문화상점 ‘굿쥬’에서 자신만의 문화상품을 선보이길 원하는 청년작가들은 오는 25일까지 문화도시 청주 홈페이지(www.cjculture42.org)에서 지원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goods_you@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청년문화상점 ‘굿쥬’ 개업을 위한 막바지 준비에 한창인 문화도시센터는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까지 확장한 ‘굿쥬’가 시민들에게는 문화도시 청주를 문화상품으로 만나는 즐거움을 선사하고, 청년 작가들에게는 자신의 아이디어와 꿈을 펼치는 공간이 됐으면 한다”면서 “문화도시 청주를 대표할 브랜드로 성장할 ‘굿쥬’에 청년작가들의 많은 도전과 합류를 기다리고 있겠다”고 덧붙였다. 문의전화 ☏043-219-10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