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합창단, 아름다운 하모니로 호국영령 위로
청주시립합창단, 아름다운 하모니로 호국영령 위로
  • 김정애 기자
  • 승인 2021.06.14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청주아트홀서 정기연주회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청주시립합창단(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차영회)이 오는 17일 오후 7시30분 청주아트홀에서 제64회 정기연주회 호국보훈의 달 기념음악회 ‘아름다운 나라, 위대한 순국선열을 위하여’를 선보인다.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희생과 고귀한 애국정신을 기리기 위한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해 열리는 이번 공연은 청주시립합창단의 격조 높고 품격 있는 무대를 만날 수 있다.

최영섭 곡의 ‘그리운 금강산’과 한태수 곡의 ‘아름다운 나라’ 등 아름다운 조국을 위한 찬가의 무대를 시작으로 현악앙상블 S SOLOISTS(에스 솔로이스츠)의 특별무대가 이어진다.

미국을 대표하는 작곡가 사무엘 바버의 영화 ‘플래툰’의 주제곡으로 유명한 ‘현을 위한 아다지오 작품 11번’을 연주해 잔잔한 위로와 심금을 울리는 무대를 선사하게 된다.

오페라 ‘리날도’ 중 ‘울게 하소서’와 바빌로프의 ‘아베 마리아’ 등을 카운터테너 이상준이 열창해 아름답고 매혹적인 목소리로 관객들의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마지막 대미는 떠난 자와 남은 자를 위한 위로의 노래로 단 포레스트의 ‘Requiem for the Living’을 오르가니스트 박원선과 함께 한다.

나라를 위해 목숨 바친 호국영령들을 위로할 뿐만 아니라 그들을 먼저 떠나보내고 살아가고 있는 가족들을 위로하는 노래로 깊은 여운을 전달하며 관객들과 감동의 순간을 함께할 예정이다. 문의전화 ☏043-201-230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