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청주캠퍼스 고숙련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가 6일 제천산업고등학교 도제학생 40여명을 대상으로 진로진학탐색을 위해 입시설명회 및 견학을 진행했다.(사진)

컴퓨터응용기계과는 기업 수요에 부응하는 인성, 기술능력, 창의력을 갖춘 융합형 기계기술인 양성을 목표로 해 미래 신성장 동력 분야 및 고부가가치 산업인 정밀기계, 의료기기, 반도체 제조시스템, 전기전자·자동차·항공기 등 모든 산업제조에 필요한 부품, 완제품, 제조장치의 설계, 제작, 운용, 정비에 필요한 실무능력을 배양하는 학과다.

입시설명회는 △P-TECH 설명회 △학과 및 교내 투어 △환영사 △학과(교수)소개 △사업 소개 △질의응답 순으로 이어졌다.

고숙련일학습병행제 P-TECH는 대학과 기업이 협력해 고교 도제학교 졸업생 및 특성화고 졸업생(현장실습 선도기업 재직자), 재직자단계 일학습병행 L3 이하 비학위 과정 이수자, 폴리텍대학 전문기술과정 이수(예정)자(고졸)를 대상으로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기업은 학습근로자의 학위 수료(2년)까지 안정적으로 인력을 확보할 수 있고 신규로 채용한 학습근로자의 직무수행능력을 높여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P-TECH 참여 학생은 취업과 동시에 전문학사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교육비용은 정부가 전액 지원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