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자부 ‘스마트 특성화기반 구축사업’ 공모 선정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 스마트 특성화 기반 구축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

5일 오송재단에 따르면 이번에 선정된 사업은 ‘천연물 기반 의료기기 인증 지원 플랫폼 고도화 사업’으로 천연물 의료기기 산업 경쟁력 확보와 국내외 시장 확대를 목적으로 한다.

오송재단은 이번 사업 선정으로 국비 60억원을 확보하게 됐으며, 지방비 60억원과 자부담 19억원 등 139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사업 기간은 2022~2024년이며, 충북대병원과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이 공동 참여하고 오송재단이 주관한다.

오송재단은 △내외 인증 지원 인프라 고도화 △인증평가 기술 지원 플랫폼 구축 △기업 맞춤형 전주기 지원 등을 통해 중소 의료기기 기업들이 국가별 인허가 규제 강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전략이다.

차상훈 오송재단 이사장은 “이번 사업 선정으로 국내외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의료기기 기업들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바이오헬스 분야 기업들과 지속적인 소통으로 현장에서 지원이 필요한 사업을 발굴해 오송이 우리나라 바이오헬스 산업의 중심이 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