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활용방안 연구용역 보고회

[충청매일 권혁창 기자] 보령시는 지난 23일 시청 상황실에서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대천항 재개발구역 활용방안 연구용역’에 대한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

이번 용역은 대천항 재개발구역 33만513㎡에 대해 공공시설지구와 문화관광지구로 구분하고 항만 공간을 재생하여 지역 어업인들과 관광객들의 생활문화기능을 수용할 수 있는 다목적 장소로 활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시는 대천해수욕장 및 대천항 등 인근 관광자원과 보령머드축제와의 연계를 통해 주민과 관광객이 동시에 만족하는 항만 재개발을 유도하고 지역 여건에 맞는 특화산업을 적극 발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이날 보고회에서는 항만 및 해양 조망이 가능한 지역특성을 고려해 공공시설지구 내 친수 및 휴식공간을 배치하고, 주민과 관광객이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공간 활용방안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또한, 현재 무질서하게 사용되고 있는 어구수선장을 현대화된 어구수선장으로 조성하는 방안, 대천해수욕장 등 주변 지역과 연계한 관광·숙박시설 조성 방안, 정부산하기관 및 대규모 병원 등 상업·업무시설 조성을 위한 민간투자자 유치 방안도 검토됐다.

시는 이날 용역 보고회를 통해 제시된 의견을 토대로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수립해 사업 추진을 위한 국비 확보 및 민자 유치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