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오후 2시57분께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문의대교 인근 대청호에 산불 진화작업에 동원된 헬기 1대가 추락해 소방대원들이 수색작업을 하고 있다.  오진영기자
21일 오후 2시57분께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문의대교 인근 대청호에 산불 진화작업에 동원된 헬기 1대가 추락해 소방대원들이 수색작업을 하고 있다. 오진영기자

 

[충청매일 진재석 기자] 충북 청주에서 화재진화를 위해 담수작업 중이던 헬기가 추락했다.

21일 충북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57분께 상당구 문의면 상장리 문의대교 인근서 헬기가 추락해 헬기에 타고 있던 기장과 부기장 등 2명이 대청호에 빠졌다.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한 소방당국은 사고 발생 10여분만에 기장 A(64)씨를 구조해 대전 한 병원으로 이송했다. 병원으로 옮겨진 A씨는 의사 소통이 가능하며 생명에는 큰 지장이 없는 상태다.

수색작업 40여분만에 구조된 부기장 B(53)씨는 심폐소생술 등 응급조치를 받으며 청주 한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결국 숨졌다.

사고 헬기 기종은 S76C+로 충북도가 산불진화를 위해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한 민간업체로부터 임차한 것으로 확인됐다. 소방당국은 해당 헬기가 인근 현도면에서 발생한 산불을 끄기 위해 대청호 물을 담는 과정에서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관계당국은 사고 발생 후 소방 헬기 2대, 공군 제6탐색구조전대 헬기 1대와 구조대원을 투입해 구조 작업을 벌였다.

수자원공사는 기름 유출을 막기 위해 사고 지점에 오일펜스를 설치했다.

추락한 헬기는 아직 인양되지 않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