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황의택 기자] 충북 옥천군이 공무원 2명이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것과 관련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지방공무원 복무관리 지침’과 ‘충북도민 대상 진단검사 관련 행정명령 위반사항’ 여부를 검토해 직위해제 등 강력조치에 나섰다.

군의 이 같은 조치는 코로나19 확진자 A 팀장의 경우 양성으로 확진되기 나흘전부터 인후통 증세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병원 두 곳과 약국 세 곳을 다니고 일부 친한 팀장들과 접촉하는 등 안일한 대처에 대한 강력한 조치를 염두해 둔 것으로 보인다.

지난 20일 김재종 군수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옥천군 공무원 복무 관리 강화 방안’을 소속 직원들에게 신속히 전파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주민 신뢰 회복을 위해 총력할 것을 강력하게 지시했다. 이는 그동안 코로나19 방역 활동에 만전을 기했지만, 지난 19일 공무원 2명이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공직자들의 복무 관리를 강화하는 등 방역 고삐를 더욱 조이기 위한 조치로 보인다.

21일 김 군수는 부서장들로부터 매일 오전·오후 두 차례 소속 직원들의 건강상태를 유선 보고 받는 것을 비롯해, 한층 더 강화된 방역수칙과 복무지침을 적용하며 직원들의 건강 상황을 직접 꼼꼼하게 살피라고 강력하게 주문했다.

이에 직원들이 출근해서는 부서장-팀장-팀원 순으로 책임 있는 건강관리를 확인하고 증상을 상시 관리하며, 조금이라도 임상증상 발현 시 지체 없이 진단 검사를 실시토록 특별 주문했다. 또 공무상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타 부서 사무실 방문을 자제하고, 휴게실 등 폐쇄된 좁은 공간 이용을 금지하는 등 직원 간 접촉을 최소화할 것을 거듭 당부했다.

이뿐 아니라 급하지 않은 공식행사나 회의 등은 가능한 한 연기 또는 취소하고 내·외부 회의와 보고는 가급적 영상·전화·서면 등 비대면 방식을 우선 활용해 추가 감염으로 이어지는 연결고리를 원천 차단할 방침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