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콘텐츠코리아랩, 캐릭터 창작 기초과정 수강생 모집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오는 28일까지 ‘캐릭터 창작 교육프로그램 기초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총 12명을 모집하는 이번 교육과정은 스토리텔링 중심의 캐릭터 디자인과 세계관 구축을 위한 것으로,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등 디자인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캐릭터 그리기부터 N컷 만화와 일러스트레이션 제작까지 캐릭터 창작의 필수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기간은 오는 5월 7일부터 매주 수·금, 오후 7~10시(총 36시간)에 진행되며 교육비는 무료다.

특히 이번 기초과정에 이어 굿즈 제작 등 창작 캐릭터의 상품화를 위한 △캐릭터 응용과정, 모바일 메신저 이모티콘으로 발전할 수 있는 △이모티콘 멘토링 같은 후속 프로그램도 예고돼 있어 예비 창작자들이 자신만의 캐릭터를 세상에 선보이는 데 더없이 든든한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캐릭터 창작 교육프로그램 기초과정’은 캐릭터 창작에 관심 있는 충북도민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28일까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http://www.cbckl.kr)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현재 스타트업과 예비창작자를 대상으로 한 ‘캐릭터 상품화 지원 프로젝트’공모를 동시 진행 중인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캐릭터 분야에 돌풍을 일으킬 것”이라며 “코로나19 속에서도 멈출 줄 모르는 창작열과 도전정신으로 새로운 캐릭터 세계를 개척해갈 예비 캐릭터 디자이너들의 많은 신청을 기다리고 있겠다”고 전했다. 문의전화 ☏043-219-1028.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