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매칭 인건비 지원·에듀테크콘 공모 등 진행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오는 21일까지 2021 ‘잡매칭 인건비 지원’ 공모를 진행한다. 충북 도내 문화콘텐츠 기업과 구직 청년 모두를 겨냥한 이번 사업은 인건비 지원을 통한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기획했으며, 모집 규모는 총 5개사다.

모집 대상은 만화, 캐릭터, 애니메이션, 음악, 게임, 방송(독립제작사), 스토리, 실감형 콘텐츠(VRㆍAR 등), 문화기술, 에듀테크 등 콘텐츠 창작·유통을 하는 충청북도 소재 창업 3년 미만의 스타트업으로, 초기 자본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스타트업들에게 안정적 경영을 위한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업에 신청하는 스타트업은 최소 1년 이상 고용계약 조건으로 신규직원 채용이 필수 사항이며, 채용 후 6개월간 1인당 월 기본급 최대 200만 원을 지원한다.

여기에 채용되는 청년근로자와 기업을 위한 회계, 교육훈련비 등 별도지원금까지 더해지면 기업 당 최대 1천275만 원을 지원받게 된다.

청년 근로자 채용은 기업 선정을 완료한 후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 잡매칭 게시판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며, 총 5명을 선발해 5월부터 근무하게 된다.

신생기업과 청년 근로자 모두가 상생하는 기회가 될 2021 ‘잡매칭 인건비 지원’ 사업에 함께하고 싶은 스타트업은 오는 21일까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www.cbckl.kr)에서 신청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hjlee@cjculture.org)로 제출하면 된다.

이와 함께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오는 27일까지 에듀테크·에듀테인먼트 콘텐츠 제작 지원을 위한 ‘에듀테크콘’ 공모를 진행한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의 특화 프로그램인 ‘에듀테크콘’은 교육과 ICT기술을 결합한 에듀테인먼트 창작 저변 확대 및 우수 교육콘텐츠 발굴을 목표로 한 지원사업으로, 특히 올해 공모는 코로나19로 인한 교육 환경 변화에 대응해 비대면 교육콘텐츠 제작 및 시장진출을 위한 사업화 지원에 초점을 뒀다.

신청을 원하는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은 오는 27일 오후 6시까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www.cbckl.kr)에서 신청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반드시 e나라도움 홈페이지(www.gosim s.go.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또한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오는 14일 본격 가동하는 교육프로그램 ‘2021 장비 마스터링’을 앞두고 지난 9일부터 신청 페이지를 오픈했다. 교육과정은 △장비 필수교육 △메이커 지원사업 △메이커 동아리 3개 분야로 진행하며, 장비 필수교육부터 순차 개강한다.

한편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문화콘텐츠 마케팅 지원사업_IR 자료 제작지원’ 공모에 들어갔다. 12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공모는 투자 유치 시 필수 문서인 ‘IR(Investor Relations, 투자자들에게 제공하는 기업 정보 문서)’제작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충북 도내 사업자를 등록한 창업 3년 이내 문화콘텐츠 스타트업이 대상이다.

총 10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며, 국내 투자자는 물론 해외시장 진출까지 고려해 국·영문 IR 제작에 기업 당 최대 500만원을 지원한다. 문의 전화 ☏043-219-1144.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