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자 마음속에 청렴소망나무 심어요”
“공직자 마음속에 청렴소망나무 심어요”
  • 권혁창 기자
  • 승인 2021.04.04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 청렴도 1등급 달성 박차

[충청매일 권혁창 기자] 보령시는 청렴에 대한 공직자의 평소 소신과 각자의 다짐을 담은 청렴소망나무를 심었다.

보령시 문예회관 대강당에서 올해 청렴도 1등급 달성을 위한 시책 중 하나로 지난 1일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직원 모두가 마음속에 청렴나무를 정성껏 심고 가꾸어 나간다는 콘셉트로 미리 설치된 나무 그림에 각자의 청렴 이파리를 붙여가며 나무를 완성했다.(사진)

청렴소망나무는 청렴실천 다짐, 청렴제안, 함께 나누고 싶은 청렴 문구, 공직내 부패 신고,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청렴 개선대책 등 다양한 내용으로 꾸며졌다.

지난해 보령시 종합청렴도는 2등급으로 전국 평가대상 중 우수한 그룹에 속했으나, 내부청렴도만은 3등급으로 만족스러운 수준이 아니었다.

이에 따라 시는 지난 1월 시무식에서 올해 청렴도 1등급 달성을 천명하고 내부청렴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다.

올해 처음으로 보조금 부정 수급 근절을 위한 보조금 불법 수사대 운영, 입찰 공고문 공직자 부조리 신고 안내 명문화, 유명강사 초빙 청탁금지법 교육 등 직원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청렴시책을 펼쳐오고 있다. 또한 청렴 취약부문 진단을 위한 전 직원 내부 청렴도 설문조사, 청렴시민교육, 청렴 조직문화 정착을 위한 청렴 유튜브 공모전 등을 실시해 시민과 함께 청렴문화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