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디언 스피릿 TD’ 선정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박상언)이 운영하는 충북글로벌게임센터가, 입주기업인 인디게임사 ‘엠피게임즈(대표 백승석)’의 ‘구글 피처드’ 선정 소식을 알렸다.

지난 주 ㈜나이트 로캣의 ‘프롬 스페이스(FROM SPACE)-어드벤처 런’이 ‘구글 피처드’에 이름을 올린 지 불과 일주일 만에 또다시 낭보가 전해진 셈이다.

현재 입주해있는 6개의 인디게임사 중 처음으로 ‘구글 피처드’에 입성한 ‘엠피게임즈’의 개발 게임은 ‘가디언 스피릿 TD’로, 멋진 영웅들과 함께 몬스터들에게 맞서 전략적인 전투를 펼치는 영웅 타워 디펜스 게임이다.

총 200개 이상의 모험 스테이지와 4개의 던전(몬스터들이 대거 포진해있는 소굴) 모드, 점수 경쟁을 펼치는 전장 모드 등을 제공하며 인간, 엘프, 수인 등 개성적인 성격과 이야기를 가진 캐릭터들을 영웅, 수호자 등으로 성장시키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전장 모드에서는 세계 유저들과 점수 경쟁을 펼칠 수 있다는 매력 덕분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평점 5점 만점에 4.3점 이상을 유지할 정도로 높은 호응을 기록 중이다.

현재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만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오는 4월 1일(예정) 애플 앱스토어 다운로드를 위한 런칭 준비가 한창이다.

‘엠피게임즈’의 ‘가디언 스피릿 TD’ 구글 피처드 게시 기간은 4월 1일까지로 세계 6개국(한국, 미국, 영국, 호주, 캐나다, 싱가포르)유저들에게 동시 노출되며 인디게임 기업으로서는 글로벌 시장으로 나아갈 수 있는 첫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오는 4월 16일까지 ‘2021 지역활용 실감형 콘텐츠 고도화 지원’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접수일 기준 충북소재 사업자 등록이 완료된 창업 5년 이내 스타트업이 대상으로, 선정 기업에 최대 8천만원을 지원한다. 또한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의 전문가 자문그룹 ‘열정멘토단 100℃’와 연계해 기술 고도화와 사업화에 힘을 더할 계획이다.

과제 수행기간은 협약 체결일부터 10월 29일까지며 이 기간 동안 실감형 콘텐츠의 버전 업 및 확장, 하드웨어 업그레이드 및 변환을 통한 재사업화 또는 시범운영을 진행하게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