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권혁창 기자] 보령시는 2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시민배심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배심원제 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는 민선7기 공약사항 중 시민들이 직접 선정한 공약 안건 10건에 대해 지난해까지 이행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들의 공약에 대한 개선방안 및 아이디어 제안 등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에 따르면 민선7기 공약사항은 모두 65건으로 이 중 성주산 낙조전망대 설치 등 33건은 완료, 원산도 해양레저관광 거점 조성 등 29건은 추진중, 쇗개포구 관광야시장 개장 등 3건은 시기 미도래로 현재까지 공약추진율은 69.4%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공약이행평가 안건으로 선정된 10건에 대해 공약 추진부서 담당자가 직접 설명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시민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시민배심원제 공약이행평가 안건은△경찰서 이전부지 복합 업무타운 건립△2022 보령해양머드박람회 성공 개최△성주산 모노레일 설치△보령시립도서관 건립 사업△청정바다 가꾸기프로젝트△응급환자 응급실 개선△종합복지타운 건립△보령~대전 고속도로 건설△국도21호(주산~웅천) 도로건설△시도9호(대천IC~해안도로)확포장 등이다.

김동일 시장은 “이번 회의는 민선7기에 시민들에게 약속했던 공약사항 이행 상황에 대한 점검과 평가를 위한 자리”라며, “시민배심원 여러분께서 주신 소중한 의견을 공약사업 추진과 시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