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권혁창 기자] 보령시는 내달 6일까지 2022년 보령해양머드박람회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2021 박람회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박람회 아카데미는 2022 보령해양머드박람회를 준비하는 시민의 의식 함양과 박람회 관련 다양한 정보제공을 위해 박람회 및 축제 기획·운영 관련 전문 강사를 섭외해 진행한다.

모집인원은 보령시민 60명으로 교육은 내달 6일부터 오는 11월 3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상·하반기 각 8회씩 총 16회 실시된다.

상반기 강의 내용은△성공하는 박람회을 위한 시민공동체의 역할△혁신과 참여로 열어가는 박람회 이후 도시의 미래△문화를 통한 지역활성화△지역기반 박람회, 이벤트의 기획전략△해양치유의 이해△코로나 시대에 새롭게 등장한 기획 아이템들 등을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해 전문 역량을 높일 계획이다.

신청은 보령시 평생학습관을 방문하거나 보령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평생학습관(☏041-930-3315)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미 교육체육과장은 “이번 과정은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 개최지인 보령시민 모두가 함께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준비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