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중앙 투자심사 통과

[충청매일 권혁창 기자] 충남 보령시가 미래형 자동차산업 생산창출 환경을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자동차 튜닝산업 생태계 조성사업’이 본격적으로 속도를 내게 됐다.

시에 따르면 이 사업은 최근 지방예산의 계획·효율적 운영을 위해 사업시행 전에 사업의 필요성과 사업계획의 타당성 등을 심사하는 행정안전부 지방재정 중앙 투자심사를 통과했다.

행안부는 이번 심사에서 ‘자동차 튜닝산업 생태계 조성사업’에 대해 지속 가능한 운영방안 마련과 공유재산 관리계획 수립 등 이행을 조건부 의견으로 제시했다.

자동차 튜닝산업 생태계 조성사업은 주포면 관산리 일원에 총사업비 270억원을 투입해 전동화차량 튜닝지원센터 조성, 주행시험장 조성, 미래형 튜닝부품 기술개발 장비 도입 등을 추진하게 된다. 시는 2025년 사업 준공을 목표로 보령시 전동화차량 튜닝지원센터 건축기획을 이달 중 착수할 예정이며 올해 하반기까지 기본 및 실시설계 등 모든 행정절차를 신속하게 마무리할 계획이다.

특히, 사업이 완료되면 아주자동차대학과 인근 관창산업단지의 입지를 활용해 자동차 튜닝 관련 청년 전문인력 양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사업지구 내 관산지구에 연관산업 기업유치를 통한 인구 증가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동일 시장은 “이번 행정안전부 심사를 통과해 사업추진에 청신호가 켜진 만큼 자동차 튜닝산업 생태계 조성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석탄화력 에너지 전환과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며 “미래형 산업 발굴 및 육성을 통해 서해안권 최고 미래산업단지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