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트남 요리 즐기기-

여성들은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다. 이색적인 맛과 향으로 미식가들에게 인기가 높은 베트남요리는 고수잎과 각종 약재에서 풍기는 독특한 맛과 저칼로리로 날씬한 몸매를 원하는 여성과 건강을 최우선시하는 남성들에게까지 인기가 높다. 베트남 요리는 재료만 있으면 요리하기가 쉽다.

- 닭고기 보다는 쇠고기를 -

◇쇠고기 국수
베트남의 가장 대표적인 요리인 쌀국수는 닭고기 보다는 우리 입맛에 맞는 쇠고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재료:쌀국수 150g, 닭고기 육수, 쇠고기 150g, 소금, 후춧가루, 어장, 양파, 숙주 100g, 고수잎, 고추 등
△만드는 법:닭육수를 냄비에 담고 끓이다가 어장과 소금, 후춧가루로 간을 맞춘다음, 녹넉한 끓는 물에 쌀국수를 넣고 푹 삶은 후 건져내 찬물에 헹군후 채에 받쳐 놓는다. 양파는 곱게 썰고 고추와 대파는 다져 놓는다. 고수잎은 씻어서 3cm 길이로 잘라 놓는다. 쇠고기를 살짝 익혀 건져놓고 그릇에 국수를 담고 쇠고기 익힌 것과 양파를 올려 담고 고수잎을 얹은후 육수를 부어낸다.

- 칠리소스 넣어 매운맛 강해 -

◇닭고기 카레
인도 요리인 카레를 베트남 식으로 바꾼 닭고기카레는 칠리소스와 타바스코 등을 넣어 매운 맛이 강하다.
△재료:닭가슴 살, 감자, 홍피망, 카레가루, 피시소스, 간장, 타바코소스, 식용유, 칠리소스, 청주, 소금, 바질, 식용유, 밥 등
△만드는 법:그릇에 닭가슴살을 넣고 청주와 소금, 바질과 카레가루를 넣고 잘 버무려 재워 놓는다. 감자는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긴 후 1.5cm로 썬 후 물기를 제거하고 기름으로 두룬 팬에 노릇하게 구워낸다. 핫소스를 적당량을 재료와 섞는다. 피망을 잘게 다져놓고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닭가슴살과 감자를 넣고 굽다 카레가루와 소스, 마늘을 넣고 잘 굽는다. 그릇에 밥을 놓고 익힌 닭가슴살을 얹어 낸다.

- 피클위에 고소한 땅콩가루 -

◇오이 당근 피클
베트남의 밑반찬격인 오이 당근 피클의 특징은 바로 땅콩. 새콤달콤한 피클에 고소한 땅콩이 씹혀 색다른 맛을 낸다.
△재료:오이2개, 당근1/2개, 소금 약간, 소스(올리브오일 2작은술, 식초겮냑?1/2컵씩, 물 1/4컵, 소금2작은술, 다진 양파1큰술), 땅콩 다진 것 1큰술
△만드는 법:오이는 소금으로 문질러 깨끗이 씻어 5㎜ 두께로 썬다. 당근은 같은 두께로 썰어 꽃모양으로 만든다. 각각 소금에 살짝 절였다가 물기를 뺀다. 양파는 다져서 올리브 오일, 식초, 설탕, 소금, 물 등을 합하여 살짝 끓여 식힌다. 그릇에 오이, 당근을 담고 식혀 낸 소스를 얹어 냉장고에 차게 식힌다. 상에 내기 직전에 땅콩 다진 것을 뿌려낸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