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28일 접수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재)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승환)은 생활문화 동호회 활성화를 위한 ‘2021 예술동호회 활동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예술동호회 활동 지원사업’은 생활문화예술인을 발굴하고 동호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생활문화플랫폼사업으로 시작해 10년 차로 접어들면서 올해 주관처가 지역문화진흥원으로 변경됐고 사업의 운영 및 지원방식에도 변화가 생겼다.

본 사업은 활동지원과 교육지원으로 구분되며 사랑나눔, 함께나눔, 예술나눔 3가지 지원사업으로 분류된다.

△사랑나눔 지원사업은 지역사회 공헌 및 창의적 생활문화 활동을 하는 100개 동호회에 최대 100만원을 지원한다. △함께나눔 지원사업은 동호회 및 지역간의 교류, 콜라보 활동을 추진할 31개 그룹에게 그룹당 최대 250만원을 지원한다. △예술나눔-강사파견은 교육지원 사업으로 동호회 역량강화를 위한 강사파견 지원사업이며 115개 동호회와 전문예술 강사 모집을 진행하며 총 36시수로 180만원을 지원한다.

중복지원은 불가하며 본 사업의 신청자격은 동호회 단체증(고유번호증, 사업자등록증)을 필수로 제출해야 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15~28일까지로 충북문화재단 예술동호회 홈페이지(www.cbfcal.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재)충북문화재단 김승환 대표이사는 “도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구현하고 자발적 활동을 통한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생활문화 확산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의전화 ☏043-224-5614.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