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모충동 유명오리촌

오리고기는 육류 중 특이한 알칼리성 식품으로 체내에 축적되지 않는 불포화 지방산이 다른 고기보다 월등히 많고 필수 아미노산과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다.

‘동의보감’,‘본초강목’등에도 고혈압· 중풍· 신경통· 동맥경화 등 순환기 질환에 특효가 있고, 비만증· 허약체질· 병후 회복· 음주 전후· 정력 증강· 위장 질환에 효험이 있으며 몸안의 해독작용과 혈액순환을 도와 성인병에 특히 좋다고 설명하고 있다.

오리가 갖고 있는 풍부한 영양소와 맛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면 이를 두고‘금상첨화’라고 하지 않을 까.

보양식 음식으로 각광받고 있는 오리고기에 한 번 푹 빠져보자.

청주시 흥덕구 모충동의 명물로 통하며 청주시내 많은 오리전문점 가운데 수년째 지존자리를 지키고 있는 유명오리촌.

미리 예약을 해야하는 번거러움도, 한동안 손님들이 빠져나가기를 기다리는 시간을 감수해서라도 꼭 그 집 요리를 고집하는 미식가들이 몰리는 곳이다.

광고 한번 제대로 안했지만 15년전 처음 이곳에서 영업을 시작할 때부터 입소문을 타기 시작해 어느덧 최고 오리집으로 통한다.

몸에 좋다는 것은 골고루 갖고 있는 오리에 이곳 주인장의 손맛과 풍부한 재료와 양념이 곁들어지면 누구도 그 유혹을 뿌리칠 수 없다.

청원군 척산에 위치한 농장에서 매일 공급받는 신선하고 부드러운 육질의 산오리에 인삼,  당귀, 황기, 계피, 엄나무, 밤, 대축, 마늘 등 15가지의 한약재료를 넣은 오리한방백숙은 보약 한재를 달여먹은 듯 든든하다.

따끈한 국물을 좋아하는 어르신들에게는 최고의 식품.

오리와 버섯, 가래떡, 감자, 양파를 넣어 직접 담근 고추장으로 양념한 오리주물럭은 매콤하며 칼칼한 맛을 풍기며 소주안주로 제격.

삼겹살 마니아들에게는 신선한 오리를 먹기좋게 썰어 불판에 구워먹는 오리생구이가 좋을 듯 하다.

밑반찬으로 나오는 샐러드와 물김치, 곤약무침, 무겨자편체의 깔끔함은 오리요리와 조화를 이루며 젓가락을 춤추게 한다.

여기에 한옥집을 리모델링 해 고풍스러운 식당의 분위기는 유명 오리촌의 또다른 장점.
더위에 지친 부모님에게 든든한 보양식을 대접하고 싶을 때나 오랫동안 보지못한 친구들과 소주한잔 생각날 때 유명오리촌을 찾는 것은 어떨까.

한방오리백숙 3만원, 오리버섯주물럭·오리도리탕 2만8천원, 오리생구이 2만원
예약문의 043-283-7970. 011-482-8797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