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종태 서구청장, 인권상 수상
장종태 서구청장, 인권상 수상
  • 양병훈 기자
  • 승인 2020.12.10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인권연맹, 정책 발굴 등 공로 인정

 

[충청매일 양병훈 기자] 장종태(사진) 대전 서구청장이 10일 세계태권도문화원에서 인권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열린 제72주년 세계인권선언 시민기념대회에서 ‘2020 대한민국 시민인권상’을 수상했다.

구에 따르면 ‘2020 대한민국 시민인권상’은 비정부기구(NGO)인 시민인권연맹(총재 오노균)이 우리나라 인권증진에 기여한 숨은 공로자를 발굴해 시민과 함께 인권운동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한 상으로, 올해로 7번째를 맞고 있다.

수상 분야는 지방자치를 비롯해 의료, 기업, 언론, 시민사회 부문 등 5개 분야로 시민단체, 지자체장, 기관장 등의 추천으로 시민 인권심사 공적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다.

지방자치 부문의 수상자로 선정된 장 구청장은 ‘사람중심도시, 함께 행복한 서구’라는 사람 중심의 구정 비전을 최우선 과제로 1천여 공직자와 함께, 구민의 인권 인식을 향상하고 시민 인권정책을 발굴해 인권 친화적인 문화도시 확산을 위해 선도적 행정력을 기울인 공로를 인정받았다.

장종태 청장은 “사람중심도시를 위한 노력이 대외적인 평가에서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며 ”인권의 가치를 가슴에 새기며 구민의 인권 감수성 향상 및 인권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