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양병훈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2월 고등학교 선택을 앞둔 중3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11월 20일(금) 오후 7시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2024학년도 대입전형 이해를 통한 고등학교 선택 온라인 진학설명회」를 실시한다.

이번 온라인 진학설명회는 지난해 발표된 대입전형 공정성 방안에 따른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의 변화, 대입전형의 변화 등 고등학교 선택을 앞둔 중3 학생 및 학부모님들이 대입과 관련된 보다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고등학교 선택을 돕고 학생 자신의 진로진학 설계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2024학년도 대입전형 이해를 통한 고등학교 선택 온라인 진학설명회」는 진학지도 경험이 풍부한 대전대입진로진학지원단 소속 현직 교사가 ‘고등학교 유형의 이해’와 ‘대학 입시의 기초 이해와 대입 환경의 변화’,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이해’, ‘고등학교 선택의 기준’ 등 고등학교 원서접수를 앞둔 중3 학생 및 학부모에게 변화하는 대입제도 이해를 통한 고등학교 선택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실시간으로 유튜브 방송(유튜브 채널: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을 보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설명회 동영상’을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