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만에 지역화폐 온통대전 400억 발행

 

[충청매일 양병훈 기자] 대전시는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이달 한 달간 대전 전역에서 추진하는 온통세일 첫날 무려 180억원의 온통대전이 발행됐다고 5일 밝혔다.

정부의 코리아세일페스타와 연계하는 온통세일은 지난 1일부터 오는 30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최대 25% 혜택과 다양한 소비촉진 경품이벤트를 제공한다.

대전시에 따르면 온통세일 시작 3일 만에 온통대전 발행액이 400억원을 넘어섰고, 특히 첫날 1일은 일요일임에도 불구하고 180억원이 발행되는 등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발행된 온통대전은 지역 내 소비만 가능하기 때문에 지역경제 회복에 한 몫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 소상공인 전용 온라인몰인 온통대전몰의 반응도 뜨겁다.

2일부터 선착순 1천명에게 지급되는 반값 쿠폰 이벤트 등 파격적인 소비촉진 이벤트를 준비한 온통대전몰의 2일간 매출액이 2천700만원이 넘었으며, 가입자 수 또한 1천명 이상 늘어났다.

또한 시는 지난 1일부터 서구를 시작으로 온통대전 1만원 이상 사용자 중 추첨을 통해 1만원 온통대전을 지급하는 자치구별 소비촉진 릴레이를 진행하고 있다. 1일 500명, 총 1만5천명이 혜택을 보게 되는 이번 이벤트는 온통대전을 사용하기만 해도 자동응모가 돼 경품 당첨 문자를 받는 시민들에게 코로나 19로 힘든 일상 속 작은 행운을 주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