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청, 천안제일고와 드론 활용 항공 방역
천안교육청, 천안제일고와 드론 활용 항공 방역
  • 정신수 기자
  • 승인 2020.03.31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매일 정신수 기자] 천안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관내 특성화고등학교인 천안제일고와 함께 천안시내권 학교의 코로나19 추가확산 방지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학교 운동장, 정문, 진입로 등 학교야외지역을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드론을 이용한 항공방역에 나선다.

방역작업은 천안제일고와 드론교육 MOU를 맺은 충남무인항공교육원과 공동으로 진행하며 교육원은 드론운용과 관련한 기술지도 등을 담당하고, 천안제일고는 지도교사(전진연 교사)와 학생 4명이 봉사활동으로 참여한다.

천안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현재 확진자 학교와 확진자 동선에 위치한 학교 중심으로 천안시내권 유·초·중 23개교(원)의 방역신청을 받았으며, 개학연기 기간 동안 집중방역을 실시한다.

재능기부로 참여하는 충남무인항공교육원 임준선 원장은 “사람의 손이나 소독트럭에 의해 수행되는 소독법과 비교해 넓은 지역을 방역할 수 있어 학교 내 공동이용구역 표면접촉을 통한 전염위험을 줄일 수 있을 것이다”고 했다.

방역작업에 참여한 농공과 2학년 오성제 학생은 “우리 천안지역도 코로나19 확진으로 천안시민들이 많이 불안해하고 있는 상황인데 이번 방역작업에 참여해 학우들을 위한 뜻깊은 일을 할 수 있어 뿌듯하다”고 했다.

한편 학교지원센터는 이번 방역작업을 계기로 천안제일고와 협력해 지역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 확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