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7일 청주예술의전당서 송년음악회

 

금난새 지휘자와 뉴월드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충북 청주에서 송년음악회를 선보인다.

뉴시스 충북취재본부와 현대HCN충북방송이 주최하고 뉴시스가 후원하는 ‘2018 금난새와 함께하는 송년음악회’가 다음달 17일 오후 7시30분 청주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진행된다.

이번 공연은 금난새 지휘로 뉴월드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소프라노 강혜정, 테너 정의근, 피아노 연지형, 마림바 김은혜·정지혜·황세미 등과 협연한다.

공연은 로시니의 ‘세빌리아의 이발사’ 서곡을 시작으로 소프라노 강혜정이 이수인 시·곡의 ‘내 맘의 강물’과 허버트의 오페라타 ‘장난꾸러기 메리에타’ 중 ‘이탈리안 스트릿 송’을 열창한다.

테너 정의근은 라라의 '그라나다', 레하르의 오페레타 ‘미소의 나라’ 중 ‘당신은 나의 모든 것’을 들려준다.

이어 레하르의 오페레타 ‘유쾌한 미망인’ 중 ‘입술은 침묵하고’가 강혜정과 정의근의 하모니로 아름다운 선율을 관객에게 선사한다.에딘셀의 바르샤바 협주곡 영화 ‘위험한 달빛’ 중 ‘바르샤바 콘체트로’는 연지형의 피아노 연주로 선보인다.

사라사테의 ‘찌고이네르바이젠 1번 작품20’과 몬티의 ‘차르다스’가 건반 타악기 마림바 협연으로 만난다.

마지막곡은 차이콥스키 관현악곡 중 가장 화려하면서 격한 느낌을 주는 ‘교향곡 4번 4악장’이다. 공연은 초등학생 이상 입장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