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신수, 동점 투런포
오승환, 만루포 허용

‘추추 트레인’ 추신수(36·텍사스)가 짜릿한 홈런으로 팀 역전승에 일조했다. 하지만 ‘돌부처’ 오승환(36·토론토)은 홈런에 울었다. 

추신수는 6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의 글로브라이프 파크에서 열린 2018 메이저리그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와 경기에 1번 타자 좌익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1안타를 기록했다. 

유일한 안타는 홈런이었다.

추신수는 팀이 2대 4로 끌려가던 7회말 1사 1루에서 좌측 펜스를 넘어가는 동점 투런 홈런을 기록했다. 시즌 10호 홈런으로 2년 연속 두 자릿수 홈런을 달성했다. 개인 통산 9번째 한 시즌 두 자릿수 홈런. 

추신수는 이 홈런으로 메이저리그 아시아 타자 통산 최다 홈런도 178개로 늘렷다.

텍사스는 추신수의 홈런으로 균형을 맞춘 뒤 8회말 아드리안 벨트레와 조이 갤로의 홈런을 앞세워 7대 4 역전승을 거뒀다.

12경기 연속 안타 행진을 펼친 추신수의 시즌 타율은 0.266을 유지했다.

오승환은 만루 홈런에 고개를 떨궜다.

오승환은 이날 캐나다 토론토 로저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뉴욕 양키스와의 경기에 1대 0으로 앞선 7회초에 등판했다. 

오승환은 무사 1루에서 첫 타자 디디 그레고위스를 몸에 맞는 공으로 내보냈다.

애런 힉스에도 볼넷을 허용해 무사 만루에 몰렸다. 이어 미겔 안두하르에게 만루 홈런을 맞았다.

오승환의 시즌 4번째 피홈런. 직전 등판인 지난 3일 디트로이트 타이거스와 경기에서 ⅔이닝 동안 4피안타 3실점 했던 오승환은 이날도 부진했다. 

오승환의 평균자책점은 종전 3.12에서 4.00으로 치솟았다. 토론토는 양키스에 2대 7로 패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