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메가폴리스 산업단지 진입도로 개통식에 참여한 내외빈들이 개통을 알리는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충주 메가폴리스 산업단지 진입도로 개통식에 참여한 내외빈들이 개통을 알리는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충주메가폴리스 진입도로가 2년 7개월여 만에 개통됐다.

충주시는 30일 이시종 충북도지사와 조길형 시장, 시·도의원, 기관단체장,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메가폴리스 진입도로 준공행사를 가졌다.

이번에 개통한 진입도로는 주덕읍 신양교차로에서 대소원면 영평리 산업단지를 연결하는 폭 22m, 길이 2.19km의 왕복 4차선으로 국비 355억원을 들여 2015년 10월부터 공사를 진행해 왔다.

시는 진입도로가 개통됨에 따라 서충주신도시 입주기업체의 신속한 물류유통에 따른 비용절감은 물론 청주·음성방향 출퇴근 근로자와 입주민들의 교통 불편해소는 물론 편익 증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 시장은 “드림파크 산업단지, 바이오 국가산업단지와 더불어 서충주신도시 확장에 탄력을 가해 충주가 명실상부한 중부내륙 신산업도시로 우뚝 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업비 2천446억원(기반시설 제외)을 투입해 주덕읍과 대소원면 일원에 180만1천㎡ 규모로 조성된 충주메가폴리스는 산업용지 123만5천㎡의 면적에 ㈜동원홈푸드, ㈜중원제약, ㈜원네스팜, 아이배넷㈜ 등의 투자가 잇따르며 분양률 90%에 육박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