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센터 건립 등 현안 해결”

 

충북 청주상공회의소 제23대 회장에 (주)두진 이두영(67·사진) 회장이 만장일치로 선출됐다.

청주상의는 27일 그랜드플라자청주호텔에서 상공의원 82명 가운데 51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3대 의원 제1차 임시의원총회를 열고 이 회장을 차기 회장으로 추대, 만장일치로 선출했다.

이 회장은 “사회가 발전하려면 기업인이 존경받는 사회가 돼야 한다는 생각을 해왔다”며 “앞으로 청주상의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상의회관(비즈니스센터) 건립, 2018년 100주년 기념식 등 청주상공회의소가 안고 있는 현안이 많다”며 “당면 현안들을 하나하나 해결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이 회장은 현재 (주)두진과 (주)두진건설 회장직과 CJB청주방송 대표이사 회장, 두진문화재단 이사장을 맡고 있다.

이날 총회에선 부회장과 감사, 상임의원 등도 선출했다.

부회장에는 △(주)명정보기술 이명재 대표이사 △(주)아이앤에스 차태환 대표이사 △(주)에코프로 이동채 대표이사 △(주)LG화학 김민환 전무이사 △(주)원건설 김민호 회장 △(주)유한양행 이영래 전무이사 △충청에너지서비스(주) 사극진 대표이사가 뽑혔다. 감사에는 △(주)금진 김진현 대표이사 △(주)태인 김재덕 대표이사가 선출됐다. 

상임의원은 △(주)낫소골프 최광진 대표이사 △(주)녹십자 청주공장 허기호 공장장 △(주)농협충북유통 이재봉 대표이사 △삼성SDI(주) 임경율 상무이사 △새한프라텍(주) 박상윤 대표이사 △(주)세일하이텍 박광민 대표이사 △스템코(주) 엄영하 대표이사 △신흥기업(주) 김용현 대표이사 △SK하이닉스(주) 이일우 경영지원실장 △에스피텍(주) 김종호 대표이사 △LS산전(주) 어승규 상무이사 △(주)LG생활건강 이상범 전무이사 △자화전자(주) 김갑용 전무이사 △(주)정식품 김태형 전무이사 △(주)정우 김봉명 대표이사 △청주개발(주) 임재풍 대표이사 △(주)케이비대명 변진수 대표이사 △(주)킹텍스 이기성 대표이사 △(주)한화 오양석 상무이사 △(주)현대에이치씨앤 충북방송 노영원 본부장으로 정해졌다.

이두영 회장을 비롯한 제23대 청주상공회의소 임원들의 임기는 오는 3월 1일부터 2021년 2월말까지다. 취임식은 3월 중 열릴 예정이다.

노영수 22대 회장은 이날 명예회장에 추대됐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