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4위 즈베레프에 역전승
호주오픈 단·복식 모두 16강
조코비치와 리턴매치 기대

 

정현(22·한체대·삼성증권 후원·58위)이 라이벌 알렉산더 즈베레프(21·독일·4위)에게 역전승, 그랜드슬램 대회 첫 16강 진출의 쾌거를 이뤘다.

정현은 20일(한국시간) 호주 멜버른에서 열린 호주오픈 3회전(32강)에서 즈베레프에 3-2(6-7 7-6 2-6 6-3 6-0)로 역전승을 거뒀다. 이 승리로 정현은 개인 통산 처음으로 그랜드슬램 대회 16강에 진출했다. 이전 최고 기록은 지난해 프랑스오픈과 이번 대회 3회전 진출이다.

한국 테니스의 전설 이형택이 2000년과 2007년 US오픈에서 달성한 한국 선수 메이저 대회 단식 최고인 16강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정현은 라두 알보트(몰도바)와 짝을 이뤄 출전한 복식에서 16강에 오른 데 이어 단식에서도 16강에 진출하며 쾌조의 컨디션을 자랑했다. 경기 전까지만 해도 세계 남자 테니스를 이끌어갈 차세대 주자로 손꼽히는 두 라이벌의 대결에서는 랭킹에서 우위에 있는 즈베레프의 승리가 예상됐다. 즈베레프는 이 대회 1회전에서 정현에게 패한 미샤 즈베레프의 동생이다. 즈베레프는 형의 설욕까지 노렸지만 상승세의 정현은 호락호락하지 않았다.

즈베레프는 시속 220㎞에 육박하는 강력한 서브를 앞세워 정현을 윽박질렀다. 그러나 정현은 힘으로 밀어 붙이는 상대에게 맞서 침착한 리턴에 이은 정교한 스트로크로 코트 구석구석을 노렸다.

1세트에서 두 선수 모두 자신의 서브 게임을 철저히 지켜내며 4-4로 팽팽한 경기를 펼쳤다. 즈베레프가 먼저 정현의 서브 게임을 브레이크하며 한 발 앞서 나갔다.

5-7로 1세트를 아쉽게 내준 정현은 2세트 역시 양보 없는 대결을 펼친 끝에 타이브레이크까지 갔다. 7-3으로 따내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강력한 서브를 앞세운 즈베레프에게 3세트를 2-6으로 무기력하게 내줬지만 4세트를 41분 만에 6-3으로 이기고 승부를 5세트까지 끌고 갔다. 쫓기는 신세가 된 즈베레프는 4세트 도중 주심에게 경기장 조명을 켜달라고 계속해서 항의하는 등 경기에 집중하지 못하며 흔들리기 시작했다.

4세트를 가볍게 따낸 정현은 마지막 5세트 역시 자신의 분위기대로 경기를 이끌었다. 연속해서 9점을 따내는 등 경기를 지배했다.

경기가 풀리지 않자 즈베레프는 신경질적인 모습을 여러 차례 드러냈다. 급기야 라켓을 집어던지고, 부러뜨리는 등 심리적으로 무너져 내렸다. 경기가 3시간을 넘기자 체력적으로도 힘든 모습이 역력했다.

정현은 상대의 행동에 전혀 동요하지 않고 자신의 경기에 집중했다. 상대 서브 게임을 브레이크하며 5-0을 만들었다.

승리를 눈앞에 둔 정현은 서브 에이스까지 연거푸 터뜨리며 마지막 세트를 러브 게임으로 따내며 3시간 22분여의 혈투 끝에 승리의 미소를 지었다.

정현은 노바크 조코비치(14위·세르비아)·알베르트 라모스 비놀라스(22위·스페인) 경기의 승자와 22일 8강 진출을 다툰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